pic1_asso.jpg

경남우슈(武術·쿵후)협회는 대한체육회의 경기가맹 단체인 대한우슈협회의 경남지회로서 여러 해 동안 많은 국가대표와 국제심판 그리고 우슈 전문지도자를 배출하였고, 우리나라 우슈의 수준을 세계적으로 향상시키고 국제무대로 확대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국제교류를 통해 중국의 유명한 권사와 우슈(武術) 명인들의 수준 높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場)을 마련하고 다가오는 2008년도 북경올림픽을 대비해 중국무술협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우슈(武術)교류협력도 맺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경남우슈협회에는 창원시, 마산시, 진주시, 사천시, 김해시, 진해시, 밀양시 등 시 협회가 있으며 경남체육회의 등록단체로서 분기별 승단심사를 통해 정기적으로 우슈 유단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경남의 여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슈전문지도자들은 생활체육활성화의 방편으로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학교, 기업체, 관공서, 문화센터 에서 우슈(武術)와 태극권(太極拳)을 보급하고 동호인을 육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신의 소질과 특기적성을 살려 장래 우슈 지도자를 지망하는 선수나 수련생은 협회에서 제정한 양질의 프로그램에 의해 세밀한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직업으로 도장개관을 희망하는 수련생에게는 협회 사무국에서 적극적으로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관원 가운데 기량이 우수한 수련생은 국가대표선발전과 회장배전국우슈선수권대회를 비롯하여 국내경기 및 동아시아우슈선수권대회, 국제태극권대회 등 각종 국제경기에 우선적으로 출전시켜 우슈의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경남우슈협회는 우수한 우슈(武術)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개발하여 우슈(武術) 를 생활속의 체육종목으로 발전시킬 것이며 더욱더 많은 우슈 동호인과 우슈 애호가들을 배출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체육문화 창달을 위해 앞장서는 지역인과 함께하는 경남우슈협회가 될 것입니다.